《착하게 살자-善良地活着》 > 娱乐

查看原文




Login



调查问卷

韩国要不要部署萨德?

이벤트
KOREA WON
Untitled-4



[K-On Air] 《착하게 살자-善良地活着》

본문

       韩国JTBC电视台于2018年1月19日起播出的周五综艺节目。

       JTBC《善良地活着》是韩国国内首档司法类真人秀节目。不仅仅是明星体验监狱生活,从拘留到审判再到监禁,将一系列司法程序的运作过程都如实呈现。这个节目的亮点是,在韩国法务部的协助下,在警察局、法院、拘留所、监狱等实际司法机关进行了拍摄。因此,更“真实”。

       在第一集中播出了,参演人员各自以不同的罪名被拘捕关押在骊州监狱。详细地描绘出了他们从犯下罪过到警方调查后被关到监狱里的过程。虽然参演人员犯罪的过程是制作团队制造的假象,但是他们接受了与实际完全相符的收监流程。尤其是,作为体检之一实施的肛门检查,让大家很是惊讶。这是为了防止将毒品和烟等藏在肛门带入监狱内。

 

2459d1fe8e8360c3475eed2c5c198b6d_1517377
Ⓒ Jtbc 

 

       能够将真实的过程更加真实地描绘出来,是因为制作团队的力量。该节目由MBC《无限挑战》济英才PD和《真正的男人》金民钟PD执导。两个人都是真人秀综艺节目的高手。《善良地活着》在明星度过真实监狱生活的一点上,与《真正的男人》有类似的部分,引起了更多的关注。

       但是,《善良地活着》在无法公开普通囚犯身份的一点上,与《真正的男人》是截然不同的。因为,在《真正的男人》中,普通士兵和演员之间的交流成了重要的“笑点”。因此,观看《善良地活着》将用何种方式来制造综艺的要素也成了该节目的看点。例如,以“过失失火罪”的罪名被送进监狱的柳炳宰和金秦禹,在接见律师时,彼此选择了不同的战略,提升了观众对今后将展开的法律攻防战的期待感。

 

笔者 李东耿

 

 

착하게 살자

2018  1 19 방송을 시작한 금요 예능 프로그램

 

JTBC <착하게 살자>는 국내 최초 사법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단순히 연예인이 교도소 생활을 체험하는 것이 아닌 구속부터 재판, 수감까지 사법 시스템이 작동하는 일련의 과정을 리얼하게 보여준다.  방송의 포인트는 법무부 협조 아래 경찰서, 법원, 구치소, 교도소 실제 사법기관에서 촬영이 이루어 졌다는 것이다. 그렇기에 리얼하다. 

방송에서는 각자 다른 혐의로 구속돼 여주 교도소에 수감된 출연진들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죄를 지은 상황부터 경찰 조사 교도소에 수감되기까지의 과정이 디테일하게 그려졌다. 출연진이 죄를 짓게 과정은 제작진의 계산 속에 만들어진 가상의 상황이었지만, 이들은 실제와 똑같이 교도소 재소 절차를 밟았다. 특히 신체검사 하나로 실시된 항문검사는 충격을 안겼다. 이는 항문에 마약과 담배 등을 숨겨 교도소 내로 반입하는 것을 막기 위한 절차이다. 

리얼한 과정을 더욱 리얼하게 담아낼 있는 것은 제작진의 역량이 있기 때문이다. MBC <무한도전>을 연출한 제영제 PD <진짜 사나이>의 김민종 PD 의기 투합했다.  사람 모두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의 고수인 셈이다. 특히 <착하게 살자>는 연예인이 실제 감옥 생활을 한다는 점에서 <진짜 사나이>와 유사한 측면이 있어 더 많은 화제를 모았다. 

하지만 <착하게 살자>의 경우 일반 수감자의 신상을 공개할 수 없다는 점에서 <진짜 사나이>와는 분명 다르다. <진짜 사나이>는 일반 병사와 출연자 사이의 교류가 중요한 웃음 포인트였기 때문이다. 따라서 <착하게 살자>가 어떤 방식으로 예능적 요소를 만들어갈 것인지 지켜보는 역시 관전포인트이다. 일례로 실화죄라는 같은 죄목으로 수감된 유병재와 김진우가 변호인 접견에서 서로 다른 전략을 선택하는 모습이 등장하면서 앞으로 펼쳐질 법적 공방에 기대감을 더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0


回帖目录

无回帖信息.


公司简介 个人信息经办方针 服务条款
务本(株)/首尔阿04401/2017,3,6/海东周末/发刊、编辑人:朴宣昊/首尔 中郎区 面目3洞 607-10 吉路道 Bd
每周5发刊/070-4821-1919/青少年保护负责人;张雨。 TOP